스마트폰은 현대인들의 필수품입니다. 다양한 어플을 통하여 쉽고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전화와 문자뿐만 아니라 인터넷 연결을 통하여 쇼핑, 검색, SNS 등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없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큰 생활에 불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삼성, 애플의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 LG, 화웨이, 소니 등 다양한 스마트폰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기거나 고장이 난 경우 빠르게 수리를 진행해야 생활의 불편을 덜 수 있는데요. 국내 사용 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별 A/S 센터 연락처와 홈페이지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플은 애플 계정 로그인을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문제 사항을 카테코리 별로 파악한 후 수리 가능하고 A/S 가능한 서비스 센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A/S 센터 예약을 통하여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시간 예약을 통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는 전국에 가장 많은 서비스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위치 정보를 제공하면 내 주변 검색이 가능하고 지역검색, 지하철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위치 인근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대기 현황을 제공하으로써 접수 후 대기 시간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서비스 센터는 전국에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예약을 통하여 서비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1년 7월 31일 을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업을 종료하였기 때문에 일부 기종의 경우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 있어 타 사의 스마트폰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로 일부 지역에만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제주도에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SG 센터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주소 등을 확인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일본의 전자기기 제조사로 전국에 약 14개의 서비스 센터와 3개의 접수대행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과 로그인 후 방문 예약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전국 서비스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카메라에 한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 정보 보기를 통하여 취급제품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파손이나 고장 등이 발생하였을 때 신속하게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하여 수리를 진행하거나 고장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홈페이지 예약을 통하여 예약 후 방문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빠르게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파손의 경우 통신사별 스마트폰 보험을 가입하거나 제조사별 케어 서비스에 가입하여 수리를 받거나 교환을 통하여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