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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 주의|카드 배송 사칭 보이스피싱

생활정보

by 시니어 114 2024. 11. 20.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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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카드사를 사칭한 보이스 피싱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보이스 피싱의 경우 전화를 통하여 거짓 정보로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금전적인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그 수법이 더욱 지능화되고 변화무쌍하게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경우 카드사를 사칭하여 신규카드가 발급되어 발송이 될 예정이라는 이유로 전화가 와서 가짜 고객센터로 전화를 연결을 유도하여 금전 송금을 요구하거나 현찰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에 대하여 알아보아서 피해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

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사 배송직원을 사칭하여 신규카드 발급 배송을 이유로 전화를 합니다.
  • 이후 신규카드 발급이 없다고 이야기하면 가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문의해 보라면 전화를 유도하게 합니다.
  • 가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게 되면 상담원이 개인정보가 유출되어서 그런 것이라면서 예방을 위하여 자신들이 문자로 보내준 앱을 설치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 그 앱을 설치하게 되면 피싱범들이 앱을 통하여 휴대폰을 마음대로 장악하게 됩니다.
  • 이후 금감원이나 검창을 사칭하는 사람들이 전화하여 불법자금 조사 관련 이유를 대면서 현금을 요구하거나 송금을 요청합니다.

최근 피싱의 유형은 전화를 통하지 않고 불법적인 앱설치를 유도하여 휴대폰을 장악하여 해당 휴대폰을 조작하여 받고 걸고 하는 전화 모두를 자신들이 장악하게 됩니다. 금감원이나 검찰로 사칭하여 사건을 이유로 새로운 휴대전화 개통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 예방하는 방법

해당 관련 보이스 피싱이 의심되는 전화를 받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대응하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하지 않는 카드의 카드배송 전화를 받았다면 어느 카드사인지 확인 후 그쪽에서 알려주는 번호나 연결하는 번호가 아닌 카드사의 대표 고객센터 번호를 검색하여 직접 확인하겠다고 이야기 한 후 전화를 끊고 카드사 대표번호로 전화해 해당 사항을 확입니다. 또한 핸드폰 정보 보호나 사고 접수 등의 이유로 앱설치를 요구하는 경우 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사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는 절대로 휴대폰 신규개통을 요구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이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신용카드사 대표번호

회사명 대표전화
롯데카드 02-1588-8100
비씨카드 02-1588-4000
삼성카드 02-1588-8700
신한카드 02-1544-7000
우리카드 02-1588-9955
하나카드 02-1800-1111
현대카드 02-1577-6000
KB국민카드 02-1588-1688

 

위와 같이 보이스 피싱 전화가 온다면 전화를 끊는 것이 좋고 알지 못하는 번호나 현재 나와 관련이 없는 메시지 등은 연락이 오면 무시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배송직원이나 금감원 혹은 검찰을 사칭하는 자들로부터 보이스 피싱을 피해가 있지 않도록 각별의 유의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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