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배고픔 진짜배고픔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하루 3끼를 섭취하면서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에 따라 끼니를 거르는 경우도 많고 저녁 식사 후 야식을 먹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틈틈이 먹고 싶은 것이 있다면 쉽게 사 먹거나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매 끼니가 아닌 어느 시간에서든 먹을 수 있게 되는데요. 당연히 배고픔을 느끼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배고픔에도 가짜 배고픔과 진짜 배고픔이 있습니다.
가째 배고픔이란 무엇이고 그 원인은 어디에 있으며 진짜 배고픔과 가짜배고픔의 차이를 알아보고 가짜배고픔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를 하여도 계속 허기를 느끼면서 특정 음식이 당기는 증상을 가짜 배고픔이라 이야기합니다. 학생들이나 직장인들과 같이 스트레스를 받기 쉬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식사를 하였는데도 배고픔을 느끼면서 뭔가 먹고 싶다가 아닌 어떤 것이 먹고 싶다고 음식을 특정하는 것이 바로 가짜 배고픔입니다.
가짜 배고픔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우울할 때 발생하고 그리고 무리한 다이어트로 음식 섭취를 급격하게 줄였을 경우 발생합니다. 이 가짜 배고픔을 참지 못하여서 음식을 섭취하면 체중이 늘어나고 그로 인한 만성질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래 보기의 예문을 통하여 배고픔을 느꼈을 때 생기는 생각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통하여 가짜 배고픔과 진짜 배고픔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였는데도 배가 고프다 느끼고 특정하여 예를 들면 치킨이 먹고 싶다 등의 생각이 들는 경우는 가짜 배고픔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진짜 배고픔은 신체에서 배고픔의 소리인 꼬르륵 소리가 나거나 배고파 특정음식이 아닌 어떤 음식이라도 먹어 허기를 채우고 싶은 경우엔 진짜 배고픔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짜 배고픔은 심리적인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이나 독서를 통하여 배고픔을 잊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너무 굶지 말고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되 포만감이 높은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짜배고픔과 진짜배고픔의 구별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혹은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 경우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배고프다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가짜배고픔은 비만이 되게 만들어 우리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해결방법을 통하여 배고픔을 느꼈을 때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잘 구분하여 음식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